티스토리 뷰

반응형

 

레드슈즈 포스터
레드슈즈 포스터

 

 

◈ 기본정보

장르 : 애니메이션, 판타지, 모험, 로맨스
개봉 : 2019년 7월 25일
평점 :9.14
상영시간 : 92분
관객수 : 82만 명
감독 : 홍성호
국가 : 한국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꽃보다 일곱 왕자

 

여기 꽃보다 일곱 명의 왕자가 있다. 꽃 세븐,

그들은 누군가 위험에 처했을 때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나왔다.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오늘도 용을 물리치고 공주를 구했지만, 마녀로 보이는 비주얼의 공주를 그만 공격하고 말았다.

이에 공주는 그것도 그냥 공주가 아닌 요정 공주는 화가 나서 자신을 공격한 일곱 왕자들에게 저주를 내린다.

 

 

그 저주의 결과는 바로.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누군가 자신을 쳐다보면 녹색 난쟁이로 변한다는 저주를 받게 되었다.

저주를 풀 방법은 오로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주에게 키스를 해야만 저주가 풀린다는 것이다.

 

 

 

 

화이트 왕국의 왕비, 레지나 왕비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마법나무에서 열린 사과를 이용해 젊음을 얻으려 하지만 사과나무 신발은 번번이 실패한다.

그날 밤, 한 여자가 성에 몰래 들어왔는데, 그녀의 정체는 왕국의 공주 스노우였다.

공주는 며칠 전에 사라진 아버지의 일기를 찾기 위해 성으로 몰래 들어간 것이다.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아버지의 일기에서 그는 레지나를 사랑하게 되고 그녀와 결혼하게 되지만, 레지나가 마녀라는 것을 알게 되고 스노우를 대피시켰고, 꽃보다 왕자를 찾아가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스노우는 레지나의 마법 사과나무에서 난 빨간 구두를 신고 아름답게 변하며, 레지나에게서 도망치기 위해 날으는 빗자루를 타고 창문으로 빠져나간다.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 슈즈 스노우 공주

 

꽃보다 일곱 왕자, 꽃 세븐의 허락 없이 그들의 집에 들어와서 음식을 먹고 있는 스노우를 발견하고, 아름다운에 이끌리듯 아버지를 찾는걸 도와주기로 한다. 레지나는 애브리지를 이용해 스노우를 헤치우고 레드슈즈를 되찾을 계획을 짠다. 스노우는 레드슈즈를 신으면 예뻐보이고, 그것을 벗으면 뚱뚱해 보인다는 것을 알고는 레드슈즈의 비밀을 숨기고, 꽃세븐은 스노우 공주에게 키스를 받고 저주를 풀려고 한다. 스노우의 아버지를 찾기 위해 시장으로 가서 아버지 그려진 그림을 가지고 찾는도중 애이버리 왕자의 경호원들에게 쫓기는 스노우는 신발을 벗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멀린의 도움을 받아 추격자들로부터 도망친다.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마녀 레지나는 애브리지 왕자 일당에게 사과를 전해주고, 그 사과를 먹었은 그들은 괴물이 된다.

사과를 먹은 애브리지 왕자 일당은 멀린과 스노우를 공격하고, 이에 다 이긴줄 알았던 싸움에서 멀린은 애브리지 괴물에 의해 물속으로 끌려갔다.

스노우는 물에 빠져 무거운 바위에 깔린 멀린을 보고 구두를 벗어 뚱뚱하고 힘이 센 모습으로 돌아가 멀린을 구한다. 스노우의 진짜 모습을 보고 달라진 멀린의 태도에 스노우는 실망한다.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직접 잡으로 나선 마녀 레지나의 의해 스노우는 성으로 잡혀간다.

마법의 거울은 레드 슈즈의 욕망은 한 번 신으면 절대 빠져나올 수 없다고 말을 한다. 하지만 스노우는 그가 외모에 대한 욕망보다 멀린을 살리기를 우선시했기 때문에 레드 슈즈를 벗을 수 있었다고 말한다.

 

 

레드슈즈 2019 포토
레드슈즈 2019 포토

 

왕자들은 스노우가 납치된 것을 알고 성으로 쫓아가고, 잡혀있던 멀린은 왕자들의 도움으로 마법나무에서 벗어나 레지나를 껴안고  절벽에서 뛰어내리고 레지나는 죽는다.

레지나가 죽자, 빅 버니는 마법에 풀려 스노우의 아버지, 화이트 왕으로 돌아왔다. 마녀와 함께 떨어진 멀린을 왕자들이 끌어올리고, 스노우는 죽어가는 멀린에게 키스를 하고, 멀린은 진짜 눈에게 사랑을 느낀다.

 

 

영화 레드 슈즈 2019를 보고. 

 

 

이 영화는 유명한 디즈니의 백설공주 이야기를 각색하여 제작된 작품인데요. 

외모지상주의에 대해서 꼬집고 있는 영화로 진짜 중요한 아름다움은 외모로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라 내면에서의 진정한 아름다움이 진짜 아름다움임을 보여주고자 하는 영화예요. 물론 사람이 살아가면서 외적인 요소들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는  할 수 없지만, 초반 일곱 왕자들을 통해 보여주는 요정 공주를 대하는 모습처럼 어떤 사람을 볼 때 단지 외모만으로 평가하는 것은 아주 크게 잘못이라는 내용이었어요.

아울러 자신의 외모에 콤플랙스가 있는 분들에게도 나 자신을 좋아하자라는 메시지도 좋게 다가왔습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인 한국 애니메이션 레드 슈즈 꼭 한 번 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